미디어

GWANG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교육박물관

호남지역 유일한 교육박물관으로서 호남지역의 교육 역사자료 및 민속자료 등을 수집·보존·전시하여 문화 예술 및 학문을 발전시키며 지역사회에 공개함으로써 교육발전과 교과서 변천사 연구에 이바지하고 있다.

교육연구원

초등교육에 대한 학문적 연구를 이끌고, 새로운 교육 동향의 현장 적용을 지원하며, 초등교육기초연구 및 이론적·경험적 연구들을 수행하고 있다.

교육연수원

교원으로서의 기본 자질과 직책수행에 필요한 새로운 전문지식 및 교육기술을 연마하고 교직의 전문성을 제고토록 함으로서 우리나라 교육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다문화교육원

다문화사회 속에서 다문화 교육과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제반 연구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하여 다문화교육 역량을 증진하고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

대학도서관은 대학이 창립되면서 초등교원의 양성이라는 대학설립의 목적에 부합되는 국내·외 초등교육관련 자료를 중심으로 수림, 정리하여 학생과 교수의 연구 활동은 물론 일선 초등학교 교사의 연구활동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산학협력단

대학과 외부 교육기관 및 기업체 등과 공동사업을 합으로써,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시회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언어교육원

언어교육원에는 지역사회의 구성원에게 외국어 교육을 포함한 언어교육을 목적으로 재학생들과 지역사회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회화 강좌, 영어 인터뷰 강좌, 영어 전문 강좌, 토익 강좌 등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영재교육원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여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능력과 소질에 맞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개인의 자아실현을 도모하고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정보전산원

교수와 학생의 연구 및 실습 지원, 학사·행정·연구 분야의 정보화, 전산망 및 정보 보안관리 등 학내의 모든 정보화 기획 및 정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지역사회 학부모와 일반인들에게 열린학습 및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초등교육의 보조적 기능으로서 지역문화 창달에 기여하고 있다.

학생생활관

학생들의 복지증진과 면학풍토 조성을 위하여 1991년 개사한 학생생활관은 쾌적한 주위환경과 편리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고 재원생은 모두가 안정되고 만족한 생활을 하고 있다.

곡성교육문화센터

대내적으로는 구성원의 수련 및 교외 활동 지원과 대외적으로는 초, 중, 고 및 대학생의 현장 체험학습에 기여하고자 2009년 3월 개소하여 답사, 캠프, 수련회와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로봇창의교육센터

로봇을 활용하여 창의성을 발현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식 영역의 교수학습을 확장하기 위해 현장 교사 및 학생들을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문화예술교육센터

국내 및 아시아 등 각국 교사·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문화예술교육을 위탁·운영하고자 한다.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광주·전남지역의 초등학교 아동들이 가정과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정신적으로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창의진로진학컨설팅 센터

초등교사 및 중·고등학교 교과교사 진로진학지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전문적인 진로지도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성공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통합교육지원센터

학습, 행동, 신체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의 독특한 요구를 평가하고, 그에 적절한 교육 및 치료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179학생군사교육단(179 R.O.T.C.)

문무겸비의 인재양성을 위한 R.O.T.C. 군사교육과 재학생의 병무상담, 군 장학생 및 학사장교 모집 업무를 하고 있으며, 각종 활동을 통한 군·학간의 유대강화와 건전한 학풍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대학신문사

대학 여론의 중심 역할과 대학구성원들의 교양 및 진보적 자질 함양에 기여하고 학기 중 매달 발행되는 신문을 통하여 대학, 교육, 사회,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며 지식 공간으로 한층 변화시키는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방송국

아침, 점심, 저녁 시간의 음악방송과 뉴스 보도를 통해 민주적인 학내 여론을 형성하고 학생의 정서를 순화시키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주부설초등학교

전통을 계승하고 변화를 거듭하며 학생중심의 교육 활동으로 누구나 '나눔, 배움, 틔움, 키움'을 실천하는 학교로 국민 기초 교육, 교육연구, 교육실습의 세 가지 사명을 갖고 설립된 광주 지역의 유일한 국립초등학교이다.

목포부설초등학교

창의적 사고와 표현력을 신장시키고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해 고운 심성을 기르는 특색 교육활동을 하고 있으며, 전국 창의·인성 모델학교로 선정되어 2년째 학생들의 창의성 신장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연구하고 있다.

  • 담당부서:
  • Tel :